카카오게임즈의 크루가 된 지 2개월이 된 막내 크루입니다! 입사 후 선배 크루들에게 카카오게임즈의 다양한 장점에 대해 들을 수 있었는데요. 그 많은 이야기 중 단 한 명도! 빠짐없이! 공통적으로 꼽은 장점이 있었습니다.
" 카카오게임즈는 복지제도가 정말 좋아요!! "
실제로 2개월 간 직접 경험해 본 카카오게임즈의 복지는 가족, 친구, 지인 모두에게 자랑할 만큼 특별한 점이 많았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게임즈의 매력적인 복지제도에 대해서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한국인은 밥심! 카카오게임즈가 제공하는 알찬 간식 및 음료 ‘스낵바’ & ’카페테리아’
카카오게임즈 입사 이후, 처음 접한 복지는 바로 ‘조식’ 복지였습니다!
카겜에 오기 전까지 매일 아침 공복에 커피를 들이켜 만성 위염을 달고 사는 전형적인 K-직장인이었는데요. 하지만, 카카오게임즈를 만나고 단 두 달 만에 아침 루틴이 180도 바뀌었습니다.

이제는 출근길에 라운지나 카페테리아에 들러, 조식을 고르는 게 하루의 시작이 되었죠! 든든한 주먹밥, 상큼한 과일컵, 간편한 바나나 중 무엇을 먹을지 매일 아침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됐습니다.

신메뉴는 언제나 대환영!!
특히, 주먹밥은 요일마다 다른 메뉴가 준비되는데요. 월요일엔 이번 주 조식 라인업을 확인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최애 메뉴나 신메뉴가 나오는 날은 기억해 뒀다가 꼭 주먹밥을 선택한답니다!
과일컵도 마찬가지로 제철 과일 조합이 매일 달라져, 다양한 과일을 맛볼 수 있는데요. 평소에 과일을 먹기 힘든 자취생 크루들은 매일 신선한 과일을 챙겨 먹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

게다가 스낵바에 마련되어 있는 음료를 고르면 다양한 조합으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는데요. 이를테면, ‘과일컵+두유’ 조합! 건강과 포만감까지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습니다!

아침을 든든히 챙겨 먹었으니 다음은 커피 타임~! 카카오게임즈의 특별한 사내 카페 ‘카페 포션’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음료와 간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크루들은 사원증만 있다면, 태그 한 번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지갑이 없어도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원 데이 투 아메리카노 해도 2천 원 미만!!
2개월 동안 카페포션을 다니면서 새로운 음료의 매력에 눈을 뜨기도 했습니다. 바로 ‘루이보스 차’인데요. 은은한 루이보스 차 향과 은근히 달달한 맛이 중독적이라 계속 찾게 되는 마성의 음료입니다. 커피는 이제 그만 드시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카페 포션에서 ‘루이보스 차’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오후 4시쯤 되면 슬슬 배가 고프고, 당은 떨어지고, 입은 심심해지는 게 국룰이죠. 배고픈 크루들을 위해 다양한 음료, 간식, 컵라면 등 간식이 24시간 언제나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간식은 시리얼인데요! 두 가지 맛의 시리얼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대로 먹을 수 있죠. (견과류를 살짝 더하면 건강을 챙겼다는 자기 합리화도 가능합니다!!)

시리얼만으로도 출출함을 견딜 수 없다면? 컵라면 탑에서 라면을 골라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워낙 선택지가 다양해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다른 라면으로 먹을 수 있는데요. 배가 고팠던 만큼 순식간에 해치우고 나면 아주 만족스러운 기분으로 다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갓 입사한 신규 크루이시면 14층에 위치한 카페테리아 안쪽 캔틴을 꼭 기억해 주세요! 우중충한 날씨에 따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 즉석 라면 기계로 끓인 라면으로 힐링할 수 있답니다!
◆ 열심히 일한 당신, ‘놀금’을 즐겨라! 카카오게임즈의 ‘여유로운 근무 제도’

카카오게임즈에 입사한 후 가장 놀랐던 복지는 ‘격주 놀금’ 제도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몰입과 여유가 있는 업무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8년 게임업계 최초! 월 1회 ‘놀금’ 제도를 도입했는데요. 이후 크루들의 높은 만족도와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2021년도부터는 격주 놀금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 놀금을 앞둔 목요일 저녁, ‘진짜 내일 회사 안 가도 되나?’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출근 시간에 일어나 캘린더에 적힌 놀금 표기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잠들기도 했었죠.

선배에게 전하는 첫 놀금 후기
그렇게 다가온 놀금 당일!! 한 마디로 후기를 말씀드리자면 매우 짜릿했습니다.
‘놀금’ 덕분에 평일에 가기 힘들었던 은행이나 병원을 방문하고, 긴 주말을 활용해 여행을 떠나거나,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여유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친구들이 왜 출근 안 하냐고 물어볼 때마다 카겜의 ‘격주 놀금’에 대해 설명하면서 괜스레 우쭐해지기도 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놀금!
이뿐 아니라 카카오게임즈는 ‘놀금’ 외에도 월요일 30분 늦은 출근, 금요일엔 1시간 30분 조기 퇴근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여유로운 근무 제도 덕분에 피곤한 월요일 아침에는 보다 여유롭게 출근할 수 있고, 신나는 금요일 저녁에는 조금 더 일찍 퇴근해 개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 회사 안팎에서 즐기는 리프레시! 마사지실 ‘사이다룸’& ‘자기개발 복지 포인트’
업무에 몰입하다 보면 딱딱하게 굳어 버린 어깨와 목은 기본! 스트레칭만으로는 피로가 풀리지 않을 때가 많죠. 카카오게임즈 사옥에는 이런 고충을 겪는 크루들을 위해 마사지실 ‘사이다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이다 룸’에는 전문 헬스 키퍼가 상주해 뻐근한 목, 어깨, 허리를 집중적으로 풀어주는데요. 근무 시간 중 30분 동안 온전한 여유를 즐기고 리프레시할 수 있는 곳이죠. 크루들이 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카카오게임즈가 준비한 복지랍니다!
입사 초기부터 ‘사이다 룸’에 대한 후기를 여러 차례 들었던 만큼 기대가 컸는데요. 크루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기 때문에 누구보다 빠르게! 예약을 선점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사이다 룸에서 30분 간 푹~ 쉬고 있으면 이곳이 사옥인지 무릉도원인지 분간이 안 될 정도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카카오게임즈는 크루들의 성장을 서포트하기 위해 자기개발 복지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문화생활, 학습, 취미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 밖의 시간도 더 풍요롭게 보낼 수 있죠!
업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관련 서적을 구매해 공부하거나, 게임 장비를 마련해 더 다양한 게임을 즐기기도 하고, 운동이나 새로운 취미를 시작해 삶의 활력을 얻는 크루들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캠핑카 및 캠핑용품 무료 대여 서비스, 제주도 전용 휴양시설과 특별 휴가를 제공하는 ‘어썸 제주’, 가정과 일의 양립을 위한 복지제도 등 크루들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다양한 제도로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막내 크루인 저도 2개월로 못 다 경험한 카겜의 복지제도들을 차례차례 이용해 볼 예정입니다!
게임처럼 즐거운 업무 환경 속에서 여유와 몰입의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는 카카오게임즈의 복지제도 이야기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카카오게임즈가 나아갈 길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